본문 바로가기
★/#시온이네 심야식당

[제천맛집]하소동 베트남 쌀국수 리제이

by 시온이네 2017. 11. 13.

[제천맛집]하소동 베트남 쌀국수 리제이

 

 

기온이 뚝! 떨어져 요즘 많이 추우시죠?

시온이는 두꺼운 겨울 옷을 꺼내면서 이제 겨울이 온 걸 실감했는데요~
아침에 일어나면 더 춥게 느껴지는 이유는 무엇일까요? 
일어나면 이불 밖으로 나가기가 얼마나 싫은지..
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에요.ㅎㅎ

그래서 오늘은 따뜻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집에 왔답니다!
제천에서 베트남 쌀국수로 유명한 곳이라 출발 전에 예약을 하고 gogo!

 

.


외관 모습이에요~
베트남 쌀국수 라고 적혀있네요!
제천 하소동 현대 아파트쪽에 위치하고 있어요!


 


휴일은 매 월 둘째, 넷째주 토요일이고,
런치 11:30 ~ 15:00
브레이크 타임 15:00 ~ 17:00
디너 17:00 ~  20:30

휴일이나 브레이크 타임도 출입문 옆 보기 쉬운 곳에 붙어있어요~!

 

 

 


베트남 쌀국수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도 테이블마다 붙어있는데
진짜 베트남 쌀국수는 처음 먹어보는 시온이에게는 정말 유용한 꿀팁이었어요~!

 

 

 


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답게 메뉴는 베트남 쌀국수와 여행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먹던 짜조!
또 월남쌈과 버팔로 윙이 있습니다.

시온이는 추천으로 베트남 쌀국수와 버팔로 윙, 짜조를 시켜봤어요~!

옆에 소스는 베트남 쌀국수를 더 맛있게 먹는 꿀팁에 있는 소스들인데요.
하나는 매콤한 칠리, 하나는 단짠 맛의 해선장이에요~!

칠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달큰하고 새콤, 매콤한 칠리가 아닌
정말 매콤한 칠리소스 였어요!

 

 

 


주문 후 베트남 쌀국수에 넣어 먹는 채소들이 나왔어요.
쌀국수에 빠질 수 없는 숙주, 새콤한 양파 초 절임, 청양고추, 레몬 그리고 단무지.
개인의 취향대로 넣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.
이런게 바로 취존이라 할 수 있죠. ㅎㅎ

 

 

 


짜잔!
베트남 쌀국수인데 소고기와 쪽파, 양파가 들어있어요~

 보기만 해도 국물이 참 찐해 보이지 않나요?


얼큰 취향인 시온이는 숙주와 청양고추를 팍팍 넣어 먹었어요!
국물이 엄청 찐하고 처음 먹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.

처음에는 그냥 먹다가 레몬 즙을 넣어봤는데
국물이 조금 더 부드럽달까? 시거나 하지 않고 오히려 더 맛있었어요!

그리고 빠질 수 없는 요 녀석!


바로 베트남 쌀국수 하면 빠질 수 없는 고수!

고수는 처음부터 들어있지 않고, 원하는 분들은 달라고 하면 따로 나와요.
시온이는 평소에도 향이 강한 채소나 음식도 잘 먹는 편이라
고수가 어떤지 정말 궁금했던지라 조금만 달라고 해봤어요.


음...
시온이 취향은 아닌걸로^^....

 

 

 


주문한 버팔로 윙과 짜조입니다~
버팔로 윙은 윤기가 자르르르 흐르고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.ㅎㅎ
닭 특유의 잡내도 나지 않고 간도 적절하니 정말 핵꿀맛!
짜조는 한국 음식으로 보자면 튀김 만두 같은 건데
라이스페이퍼 안에 당면, 채소, 버섯, 고기를 넣고 튀긴 음식이에요~
칠리 소스에 찍어 먹으면 더 핵꿀맛!

 

 


그렇게 오늘도 시온이는 순삭....
처음에 쌀국수가 나왔을때 양이 적다? 라고 생각했는데 반 정도 먹으니 배가 불렀습니다.
또 시온이는 12시쯤에 예약을 하고 갔는데요.
예약 안하고 갔다면 사람이 많아서 밖에서 웨이팅하는 시간이 있었을 것같은 생각이 들었어요~

 

 

 


배가 터질 것 같았지만 후식이 빠지면 섭하죠.
마지막으로 베트남 커피 하나를 주문해서 맛만 보자고 했는데 맛만 봐서 아쉬울 정도..ㅠ
커피가 찐~~~~~~~하다! 싶을 정도의 진한 맛이었습니다.

찐하고 달달한 핵꿀맛, 요즘 말로 띵맛 이었어요!
사탕 스카치캔디가 조금 생각났달까요? ㅎㅎ

 

 

제천맛집 하소동 베트남 쌀국수 리제이~!
지도 첨부해드려요~!